전기공학도 재테크생활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기스쿨입니당~ 너무 오랜만에 글 쓰려니 조금 어색하지만 회사와 병행하여 전기기사 실기를 공부하고 끝나고 여라기자 업무에 바뻐서(핑계지만) 19년 1회차 전기기사 합격 후기입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이번 19년 1회차 실기 시험이 쉽게나와서 많은 사람들이 합격 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터무니없는 실수를 많이해서 간당간당하겠다 했는대 운 좋게 턱걸이 65점으로 합격하였습니다 ㅜㅜ

 

우선 회사와 병행하면서 남들 놀때 공부했다는 점에서 합격률이 높았지만서도 제 자신에게 매우 뿌듯하고 한편으로는 운이 정말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본론으로 합격팁 전수드립니다!!

 

제 블로그 전기기사 실기 목록에 플레쉬카드 라는 어플(유료)이용해서 단답은 시간날때마다(출퇴근시간 버스) 출장지 짬나는시간에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정말 잘 외웠습니다. 제가 시험보기 일주일전에도 약 10일간 중국 출장을 갔었는대 비행기나 호텔에서도 공부할때 도움이 많았습니다.!!! 이 어플이 유료인만큼 정말 큰도움 되실거라고 생각하고 자세한 내용은 제 블로그 전기기사 실기 꿀팁 게시판 참조부탁드립니다.

 

두번째 실기 팁은 최대한 기출을 많이 푸는것입니다. 우선 기사실기가 처음이신분은 이론강의를 5일~7일 사이로 잡고 최대한 많이듣고 그 기간에 끝내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나서 저는 15개년으로 했지만(직장인들 ㅜㅜ) 직장인이 아니시라면 30개년으로 처음부터 차근차근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책에는 낙서하지 마시고 연습장에 한문제 두문제 풀고 정답이면 그문제 가장 왼쪽에 조그만 동그라미를 틀리면 X표를 표시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대부분 모르는 문제여서 다 X표시 일겁니다. 저도 그랬지만 너무 낙담하고 어렵고 짜증나는대 1년도 2년도 3년도 지나면서 저번년도에 나왔던게 하나 둘 나오는대 그거또한 기억이 날까말까 하다가 틀립니다..(두번째 맨붕) 하지만 10년도 11년도 지나다가 1회독(30개년)을 완성하면 이제 얼추 분위기를 잡고 2회독을 시작합니다. 그럼 똑같이 O / X표시를 시작합니다...이게 처음에는 속도가 느리지만 반복되면 시간이 금방 단축됩니다.

(New 연습장에 오늘 하후에 몇년도 몇회차를 풀었다는 내용을 적어서 일일이 기록하시면 성취감이 생깁니다.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중도에 포기하는 마음이 줄어들수 있음) 이제 2회독이 끝났다면 이제 3회독을할때 두꺼운 형광팬 및 작은 포스트있이 필요합니다.

 

3회독하면 모든 문제에 ooo 혹은 xoo 혹은 xxx 혹은 xox 이렇게 3회독마다 풀었던 흔적들이 있는대 저는 ooo 혹은 xoo는 전무 커다랗게 동그라미 표시를 하였으며 xxx 혹은 xox 혹은 oxx 중에 자주 틀리고 까먹는 문제는 포스트잇으로 표시하여 자주 반복적으로 문제를 보았습니다. 간혹 xxx중에 딱 1번 출제되었거나 감리문제는 제외하였으며. 단답또한 어플로 모든 년차를 보기때문에 자주나오는 단답을 제외하고는 단답은 전혀 확인하지않고 오직 숫자로 푸는 문제만 포스트잇을 활용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몰퍼스 변압기 종류 특징 이딴건 버리세요....안나옵니다 ㅠㅠ 그리고 제가 느낀거는 요즘 시험은 단답은 쉽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단답은 정말 자주나오거나 중요한거 위주로 먼저 외우시고 문제 푸는문제에 집중해서 풀면 좋은결과 있을거 같습니다.... 이상 제가 전해드릴 수 있는 거는 여기까지고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은 제가 적극 도와드리랱니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